광고
광고

고성군 유아숲지도사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3/01/31 [15:27]

고성군 유아숲지도사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시사통영 | 입력 : 2023/01/31 [15:27]

  © 시사통영

고성군(군수 이상근)은 1월 31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교육생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아숲지도사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이상근 군수가 참석해 교육생들에게 수료증을 전달하며 격려했다.

이번 과정은 지난해 8월부터 12월까지 총 238시간 진행됐으며, 교육생들은 △공통과정(산림교육론, 산림생태계, 기본소양) △산림생태계 △커뮤니케이션 △유아교육 △유아숲 생태교육프로그램 개발 △안전교육 △안전관리 등의 교육과정을 모두 수료했다.

유아숲지도사는 국가인정 공인 자격증으로, 산림청 주관의 산림교육 전문가 양성기관 인증을 받은 곳에서만 교육과 수료가 가능하다.

이번 유아숲지도사 양성과정은 고성군의 평생교육진흥 사업비 및 고성미래교육지구 공모사업비를 통해 전액 무료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수료생은 “유아숲지도사 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교육을 마련해 줘 감사하다”며 “자격증 취득을 통해 취업 자신감과 근로의욕도 높아졌다”고 말했다.

이상근 군수는 “수강생 전원이 238시간의 긴 교육과정에 성실히 임해 수료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향후 수료생들을 실질적 일자리와 연계해 평생교육 선순환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김병록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