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고성군의회, 정책지원관 추가 임용

‘정책의회로 한 걸음 더’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3/02/01 [14:24]

고성군의회, 정책지원관 추가 임용

‘정책의회로 한 걸음 더’

시사통영 | 입력 : 2023/02/01 [14:24]

  © 시사통영

고성군의회(의장 최을석)가 1월 31일 의장실에서 신규 임용된 정책지원관 2명에게 임용장을 수여하고 2월 1일자 인사발령을 시행했다.

지난해 ​지방자치법 전면 개정 시행으로 정책지원 전문인력인 정책지원관을 지방의회 의원정수의 최대 2분의 1까지 둘 수 있게 됨에 따라 올해 2명의 정책지원관(7급 임기제 공무원)을 신규 채용해 임용 발령한 것이다.

특히 고성군의회는 올해 정책지원담당을 신설해 담당 1명과 지난해 채용한 1명을 포함 총 3명의 정책지원관을 구성함에 따라 정책역량과 전문성 향상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정책지원관은 지방의회 의원들이 의정활동에 필요한 각종 자료의 수집․조사․분석, 행정사무감사와 조례안 및 예산안 심의․의결 사항 등에 관한 지원 업무를 맡는다.

최을석 의장은 임용식에서 “지방의회 정책지원관 제도에 발맞춰 고성군의회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며 “신규 임용된 정책지원관들이 맡은 직무에 책임감을 갖고 최선을 다해 고성군의회의 역량을 한층 높여 고성 발전과 군민 행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김병록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