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통영시, 1회용품 제로 및 경남도민체전 홍보 주력

제62회 경남도민체전 성공적 개최… 1회용품 제로 챌린지 참여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3/03/20 [17:27]

통영시, 1회용품 제로 및 경남도민체전 홍보 주력

제62회 경남도민체전 성공적 개최… 1회용품 제로 챌린지 참여

시사통영 | 입력 : 2023/03/20 [17:27]

  © 시사통영

천영기 통영시장이 1회용품 제로 및 제62회 경남도민체전 홍보에 주력하고 있다.

통영시는 지난 2월 27일, 환경부 장관으로 시작한 범국민 실천운동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국립공원공단 송형근 이사장이 천영기 통영시장을 추천해 지난 13일 챌린지에 동참하고 일회용품 없는 제62회 경남도민체전을 함께 홍보했다.

이날 천영기 시장은 통영 캐릭터 ‘동백이’와 함께 통영에서 개최하는 제62회 경남도민체전을 앞두고 대회기간 중 사용되는 1회용품 응원도구, 플라스틱, 종이컵 등 사용을 줄이기 위한 취지로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번 챌린지는 청정지역 통영 이미지 제고와 함께 도민체전을 성공적으로 개최하려는 시의 의지를 담은 것으로, 향후 각종 대회에서 사용하는 1회용 응원도구 및 각종 행사 운영 시 사용하는 1회용품을 줄여가는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동안 통영시는 22년 만에 단독 개최하는 경남도민체육대회의 완벽한 준비를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

지난 2월에는 개ㆍ폐회식 장소인 통영공설운동장과 충무체육관 등 31개 종목별 경기장 시설물 정비 상황을 점검하고, 전 종목 체육가맹단체 임원진과 연석회의를 개최해 준비상황을 공유했다.

또한, 이달에는 통영경찰서, 통영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통영시 36개 전 부서장이 참석하여 제62회 경남도민체전 대회준비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고 대회 안전ㆍ의료대책, 교통대책, 환경정비 및 식품위생관리 등 대회준비 전반에 걸쳐 점검하여 차질 없는 도민체육대회 준비에 노력하고 있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이번 챌린지에 동참하면서 “각종 축제ㆍ행사에서 쓰이는 1회용품을 줄이고 다회용품을 늘리기 위한 방안을 모색할 것이다”며, “오는 6월에 통영에서 개최하는 도민체전을 통해 미래 100년에도 기억될 수 있는 위상 높은 대회로 만들자”고 말했다.김병록기자

 

  © 시사통영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