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정점식 의원, 제4회 국회 의정대상 입법활동 부문 우수의원 선정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4/05/29 [16:02]

정점식 의원, 제4회 국회 의정대상 입법활동 부문 우수의원 선정

시사통영 | 입력 : 2024/05/29 [16:02]

  정점식 국회의원   © 시사통영

국민의힘 정점식 국회의원(통영시·고성군)은 28일(화) 열린 제76주년 국회 개원 기념식에서 입법활동 부문 우수의원으로 선정돼 <제4회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입법활동 부문은 엄격한 평가 기준에 의거 법제적 완성도, 정책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선정되는데 정점식 의원이 대표발의한 「특정중대범죄 피의자 등 신상정보 공개에 관한 법률」은 입법 공감대, 법률의 실효성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정중대범죄 피의자 등 신상정보 공개에 관한 법률」은 특정중대범죄에 대한 수사 및 재판 단계에서 흉악범죄 가해자의 얼굴(일명 ‘머그샷’), 성명 등 신상정보 공개 범위 및 대상과 절차 등을 규정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법률로써 국민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피의자 또는 피고인의 재범방지 및 범죄 예방을 도모한다는 측면에서 입법 추진 과정부터 큰 주목을 받았다.

오늘 국회 의정대상을 수상한 정점식 의원은 “국민들의 목소리를 정책과 제도에 담아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는데 오늘 그간의 성과와 노력을 인정받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국민들께서 더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나가라는 의미에서 주신 상인만큼 제22대 국회에서도 실효적이고, 내실 있는 제도 마련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김병록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