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재)통영한산대첩문화재단, ‘통영한산대첩축제 아카데미’ 개강

배재대학교 정강환 교수 ‘축제는 산업이다’ 강조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0/10/22 [15:22]

(재)통영한산대첩문화재단, ‘통영한산대첩축제 아카데미’ 개강

배재대학교 정강환 교수 ‘축제는 산업이다’ 강조

시사통영 | 입력 : 2020/10/22 [15:22]

 

▲     © 시사통영

 

▲     © 시사통영


()통영한산대첩문화재단(이사장 강석주)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통영한산대첩축제아카데미가 지난 16일 통영리스타트플랫폼에서 개강식을 갖고 첫 번째 강의를 진행하였다.

 

문화재단 김홍종 대표이사는 개강식 인사말을 통해 통영한산대첩축제 기획 및 운영에 필요한 축제전문 인력 양성 과정을 통해 축제전문 인력으로 활용 및 참여방안을 높이고자한다라고 하였다.

 

배재대학교 관광축제대학원장 정강환 교수는 축제는 산업이다라는 주제로 시작한 첫 번째 강의에서 야간경제(Night Time Economy:야간관광, 야간관광축제)가 지역경제에 미친 국내외 사례를 제시하는 등 수준 높은 강의로 수강자와 관계자의 기대에 부응했다.

 

한 수강자는 축제를 산업으로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다. 축제아카데미가 배출할 축제전문인력이 제 역할을 다하면 통영시민이 주인의식을 가지고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시민축제의분수령이 될 것 같다고 수강 소감을 밝히면서 통영한산대첩문화재단이 축제아카데미를 개최한 것은 획기적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124일까지 총 8강 과정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수료자에게 축제이벤트경영사 3급 과정의 자격증을 발급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통영한산대첩문화재단 문화사업팀(055-644-5222)으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