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거제교육지원청, 4개월간 1,485건 학교 지원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1/07/13 [15:40]

거제교육지원청, 4개월간 1,485건 학교 지원

시사통영 | 입력 : 2021/07/13 [15:40]

 

▲  방과 후 컨설팅   © 시사통영


거제교육지원청은 지난
3월 신설된 학교통합지원센터에서 6월까지 4개월간 1,485건의 학교 업무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지원내역을 보면 학교폭력 예방과 학생 정서안정 지원 954, 계약제 교원 채용·돌봄교실 지원 등 교육활동 지원 428, 놀이기구 소독·수목 전정 등 시설관리 지원 103건이다.

 

한편 거제 학교통합지원센터는 기존 사업은 유지하면서 7월부터 신규 사업 3가지를 선정해 지원 범위를 넓혀가기로 했다.

 

신규 사업은 학교 현장에서 가장 가려운 곳이었던 소액공사 설계·준공검사 입회 지원과 지역 특성상 많이 배치되는 신규 교직원 역량 강화 연수 지원을 선정했다.

 

이 외에도 예산 확충을 통해 학교 자체적으로 곤란한 대형수목 전정을 확대 지원하기로 했다.

 

세부적인 지원계획은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학교현장의 요구를 들어 반영할 예정이다.

 

지난 3월 출범한 학교통합지원센터는도와줄거제를 슬로건으로 정하고도우러갑니다, 와도됩니다, 줄기처럼 연결합니다, 거제 교육가족 여러분, 제대로 돕겠습니다를 실천하고 있다.

 

유영갑 교육장은 학교행정의 대전환, 학교지원 중심의 교육지원청을 비전으로 이번 새학기와 함께 출발한 학교통합지원센터가 이제 정상 궤도에 올라 더 멀리 비상하려고 한다, “한정된 자원으로 지금 모든 학교 구성원들을 만족시키기는 어렵겠지만 하나씩 해결해 지원행정의 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