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민주평통 통영시협의회, "평화통일 노래개사 경연대회"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1/12/02 [10:38]

민주평통 통영시협의회, "평화통일 노래개사 경연대회"

시사통영 | 입력 : 2021/12/02 [10:38]

▲     © 시사통영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통영시협의회(회장 이충환)는 지난 29일 오후 3시 시민문화회관 대극장에서 통일 공감대 확산 및 통일메시지 전달을 위한 “제3회 평화통일 노래개사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제3회째 열린 이날 경연대회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통일노래 개사 경연, 초청 공연, 통일퀴즈, 시상식 순으로 진행되어 세대를 아우르는 음악을 통해 한반도 평화와 지역 주민들의 통일 공감대 확산 및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됐다.

오늘 경연대회에는 8개팀 80여명이 참가하여 각종 노래에 통일 메시지를 담은 가사를 개사하여 그동안 연습했던 기량을 발휘하며 열기를 더했다.

또한 옷을 맞춰 입거나 한반도기, 태극기, 피켓 등 소품을 이용하여 통일이 앞당겨지길 원하는 마음을 노래와 율동으로 표현하며 통일에 대한 자연스러운 접근과 함께 통일 염원의 마음을 결집했다.

대회 결과 1등-통일상은 생활개선회농촌건강반, 2등-평화상은 블루드림, 아침광장, 3등-민주상은 평화꿈나무, 동백예술단 팀이 수상하였고, 8개팀 모두 특색 있는 복장과 율동, 통일을 희망하는 가사로 많은 이들의 박수를 이끌어냈다.

이충환 회장은“오늘 행사는 단순히 노래개사 경연대회가 아니라 우리민족의 숙원사업인 진정한 평화통일을 이루고자 하는 데 소중한 기회라 생각하며, 한반도 평화통일을 위한 실천적 행동으로서의 큰 발걸음이 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 이 자리가 한반도 평화와 통일을 생각해보는 뜻깊은 행사가 되길 바라며, 코로나19로 인해 힘들고 지친 모두의 마음에 서로의 마음을 위로하며 일상에 새로운 활력을 주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전했다.김병록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