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통영시 2022년 생태계보전부담금 반환사업 선정

문화배수지 나비서식처 복원사업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2/01/19 [14:37]

통영시 2022년 생태계보전부담금 반환사업 선정

문화배수지 나비서식처 복원사업

시사통영 | 입력 : 2022/01/19 [14:37]

▲     © 시사통영

통영시와 한국수자원공사는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2022년 생태계보전부담금 반환사업에 통영 문화배수지 내 폐 수도시설을 복원하는 내용으로 사업계획서를 신청하여 2022년 1월 11일 최종 선정되어 사업비(전액 국비) 4억3천만원을 확보했다.


생태계보전부담금 반환사업은 생태계보전부담금 납부자 또는 자연환경보전사업 대행자가 환경부 승인을 얻어 자연환경보전사업을 시행하는 경우 납부한 부담금의 50%이내를 반환하여 훼손된 생태계 보전 및 복원하는 사업으로 전액 국고로 지원되는 사업이다.

통영시와 한국수자원공사는 역사와 문화적 가치가 높은 통영 문화배수지를 사업대상지로 선정하여 나비를 주제로 하는 서식처 복원사업과 근대 수도문화 유산 및 인근 박경리 생가, 서피랑과 연계를 통한 세부 사업계획을 3월까지 수립하여 환경부 승인을 득하여 올해 내 사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통영시 관계자는 “사업 완료되면 지역주민들에게 휴식 공간을 제공하고 통영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생태관광자원으로 활용을 통한 통영의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김병록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