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통영시, 대형공사장 등 고위험 사업장 안전점검

공사장 및 공중이용시설 등 중대재해 예방 추진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2/05/25 [14:58]

통영시, 대형공사장 등 고위험 사업장 안전점검

공사장 및 공중이용시설 등 중대재해 예방 추진

시사통영 | 입력 : 2022/05/25 [14:58]

▲     © 시사통영

 

▲     © 시사통영

통영시는 지난 5월 23일부터 관내 대형건설현장 및 시민재해대상시설 10 개소를 중심으로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집중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안전점검은 통영시, 통영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경남남부지사, 민간전문가 등이 참여한 민관합동점검으로‘안전이 최우선, 안심하고 일하는 통영시민’이라는 시의 안전보건 경영방침아래, 통영시 시민과 근로자의 소중한 생명과 신체를 보호하기 위한 중대재해 예방활동이다.

특히 24일 실시한 통영 천연가스발전사업장 점검에서는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및 이행 적정성 여부 ▲안전보건에 관한 의무사항 이행 실태 ▲유해·위험요인 조사 및 개선 지도 ▲현장 근로자의 의견 청취 등 한층 강화된 안전점검이 이루어졌다.

이번 점검을 총괄한 이영민 안전총괄과장은‘재해상황 시 즉각적인 대응 능력의 강화와, 중대재해 zero화를 중점목표로 민·관이 합동하여 중대재해 예방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야 할 것이며,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통영시는 이번 점검을 시작으로 거리두기 해제에 따른 이용률이 높은 공중이용시설 및 위험시설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점검을 실시해 나갈 예정이다.김병록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