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통영시 홍도 인근 선박 충돌 '침수'…인명피해 없어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4/06/05 [17:41]

통영시 홍도 인근 선박 충돌 '침수'…인명피해 없어

시사통영 | 입력 : 2024/06/05 [17:41]

  © 시사통영

지난 4일(화) 16시 41분께 통영시 홍도 남방 10해리 해상에서 A호(29톤, 근해자망, 승선원 7명)와 B호(24톤, 근해채낚기, 승선원 5명)가 충돌했다.

통영해경은 A호가 침수중이라는 신고를 접수받고 경비함정, 해경구조대 등 구조세력을 급파하였다.

현장에 도착한 통영해경이 승선원의 건강상태를 확인한 결과 승선원 모두 생명에 지장이 없었고 A호에 탑승중인 선원 7명 중 선장을 제외한 6명은 B호로 안전하게 승선하였다.

이후 구조대가 직접 입수하여 좌현 50cm x 80cm의 균열을 확인 후 파손부위를 신속히 봉쇄하였고 배수펌프 4대 이용 배수작업을 실시 후 자력항해가 가능한 사항을 확인하고, 안전관리를 실시하며 사고선박을 통영시 동호항으로 안전하게 입항조치하였다.

통영해경은 사고해역에서 투묘 후 조업 중이던 A호와 항해 중이던 B호가 충돌했다는 선박 관계자들의 진술을 토대로 정확한 사고원인을 조사할 예정이다.

통영해경 관계자는 “선박 운항 시 해상 지형지물 및 물때를 잘 파악해 저수심, 암초등의 위험요소로부터 사고를 대비해야한다”고 말했다.김병록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