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거제도포로수용소-국립민속박물관 공동기획전

「캠프 넘버 원, 거제도 포로의 일상」 개최

시사통영 | 기사입력 2021/10/14 [11:38]

거제도포로수용소-국립민속박물관 공동기획전

「캠프 넘버 원, 거제도 포로의 일상」 개최

시사통영 | 입력 : 2021/10/14 [11:38]

▲     © 시사통영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가 국립민속박물관(관장 김종대)과 함께 오는 15일(금)부터 2022년 3월 31일(목)까지 포로수용소유적박물관에서《캠프 넘버 원, 거제도 포로의 일상》공동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동기획전은 거제시에서 UNESCO 세계기록유산 등재를 추진하며 수집한, NARA(미국 국립문서보관청) 소장 포로수용소 기록 사진과 영상물을 선보이는 자리이기도 해 더욱 기대가 모아진다.

전시는 다양한 국적과 계층의 전쟁 포로를 수용함으로써 제1포로수용소가 된 거제도 포로수용소를 주제로 총 2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캠프 넘버 원’에서는 포로수용소의 공간과 구성원의 이야기를 담았으며, 2부‘포로의 생활’에서는 하루 일과와 특별한 날을 통해 포로의 생활상을 보여준다.

전시장 곳곳에는 거제도 포로수용소 설립과 포로 등록에 관한 문서자료, 포로들이 사용한 식기류와 작업도구, 경비병들과 의료진들이 사용한 야전전화기와 약절구, 항생제 등 다양한 형태의 유물들을 만나볼 수 있다.

권순옥 사장은“낯설지만 평범한 포로의 이야기를 통해 전쟁 포로들이 느꼈던 슬픔, 기쁨 그리고 희망에 공감하며 다시금 평화를 되새기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포로수용소유적박물관은 공동기획전 개최와 더불어 다양한 부대행사도 운영한다.

초소 모양 연필꽂이 만들기 체험프로그램, 마술 공연, 박물관 인스타그램 N행시 짓기 이벤트, 비대면 유튜브 음악회 등을 개최한다. 부대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포로수용소유적공원 홈페이지(https://www.gmdc.co.kr/_pow)와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geojepowmuseu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병록기자

 

전시 개요

전 시 명: 캠프 넘버 원, 거제도 포로의 일상

전시장소: 포로수용소유적박물관 전시실

전시기간: 2021. 10. 15.() 2022. 03. 31.()

전시내용: 낯설지만 평범한 거제도 포로수용소 포로의 일상

전시자료: 포로등록증, 거제도피난기, 일지 80여 점

주 최: 포로수용소유적박물관·국립민속박물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